아시아의 스위스로 불리는 도시 국가 싱가포르는 2017년 World Bank 에서 선정한 비즈니스 하기 좋은 나라 2위 입니다.

정치적인 안정 및 효율적인 국가 운영으로 최고의 비즈니스 친화적인 경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낮은 법인세와 기업 소득에 대한 감면 혜택, 자산 및 배당 소득에 대한 세금이 전혀 존재하지 않고 상속세 및 증여세가 전혀 없는 세금 체계는 많은 글로벌 기업이 아시아 본사를 싱가포르로 두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싱가포르는 자본금 $1 로 법인 설립이 가능하며, 단일 세율(17%) 외 에도 신규 법인들에 대한 다양한 세금 절감으로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사업 진출을 계획하시는 경우, 법인 또는 해외 지사 설립이 가능합니다. 사업 목적이 아닌 사업 진출 이전 조사를 위한 일시적인 대표사무소 (Representative Office) 를 설립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대표사무소의 경우 매출과 관련된 영업 활동을 하실 수 없습니다.

 

1. 현지 법인 (PTE. LTD.)

독립된 법인으로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 활동 가능

개인 또는 법인이 지분 소유 가능

현지 이사 최소 1인 등재

담당 정부 기관: ACRA

 

2. 해외 법인 지사 (Branch Office)

한국 기업 본사의 해외 지사 형태

모기업과 동일한 비즈니스만 가능

지분 소유 불가

현지 대리인 (Local Agent) 최소 1인 등재

외부 회계 감사 대상

법인세 면제 혜택 없음

담당 정부 기관: ACRA

 

3. 대표사무소 (Representative Office)

시장 조사 활동만 가능

최대 3년까지 운영 가능하며, 매년 갱신 필요

담당 정부 기관: Enterprise Singapore

 

싱가포르로 사업 진출 관련하여 진출 방향과 목적에 따라 적합한 법인의 종류와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법인 형태 별 특징과 세제 혜택 관련 문의는 info@focusasiacorp.com 으로 연락 바랍니다.